지난 며칠간 눈알붙이기에 고통받다 목이 결려 쥭을 것 같읍니다..
일별 컴 사용 시간 _+10시간이 10년째 이어져 말린 어깨로 고통받는 1인 여기 있읍니다.
이것이 근육의 문제라던데 어떤 마법을 부리면 수기치료없이도 퇴치할 수 있는 거시죠?
일단 전신거울을 작업 책상 옆에 두었읍니다. 옆에 자세가 보이면 좀 자세 잡기 편하더라고요.
그런데 문제는 그 '고친' 자세를 유지하려 목에 느무나 많은 힘이 들어가는게 고게 혈류를 막는지 좀 지나면 얼굴이 시커멓..던지 빨개지던지 합니다. 먼가 문제가 있으요.
더 힘들때는 목 근육을 꼬집고 한참 안놔주던지 맨땅에서 개구리 수영하듯이 어꺠를 피고 손을 모아 하늘로 뿅뿅 이렇게 하면 좀 나아지다가 5분지나면 또 똑같고 (ㅜㅜ)합니다....
영어와 컴과 친하신 여러분들 또한 목과 어깨에 비슷한 고질적인 무언가가 있을 것이라 조심스레 예상해보는데.. 여러분은 오케하시는지요
쿠루미님이 알려주신 자세 저도 자세 굽었을 때 자주 하고 있어요. 이것도 퍼스널 트레이너가 알려준 방법인데, 손을 뾰족하게 모으고 강시처럼 앞으로 들어올려서 풍차 돌리듯이 뒤로 원을 그리면서 반복해서 돌려주는 것도 좋아요. 반대쪽으로도 돌리구요. 어깨에서 우드드득 소리가 나는데 시간 날 때마다 해주면 굽은 어깨 교정에 좋아요. 폼롤러도 필요 없으니 당장 할 수 있고, 지금 당장 의자에서 일어나서 하면 되지여,, (번역땜에 마케팅 자료 연구했더니 점점 판촉말투가 튀어나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