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며칠간 눈알붙이기에 고통받다 목이 결려 쥭을 것 같읍니다..
일별 컴 사용 시간 _+10시간이 10년째 이어져 말린 어깨로 고통받는 1인 여기 있읍니다.
이것이 근육의 문제라던데 어떤 마법을 부리면 수기치료없이도 퇴치할 수 있는 거시죠?
일단 전신거울을 작업 책상 옆에 두었읍니다. 옆에 자세가 보이면 좀 자세 잡기 편하더라고요.
그런데 문제는 그 '고친' 자세를 유지하려 목에 느무나 많은 힘이 들어가는게 고게 혈류를 막는지 좀 지나면 얼굴이 시커멓..던지 빨개지던지 합니다. 먼가 문제가 있으요.
더 힘들때는 목 근육을 꼬집고 한참 안놔주던지 맨땅에서 개구리 수영하듯이 어꺠를 피고 손을 모아 하늘로 뿅뿅 이렇게 하면 좀 나아지다가 5분지나면 또 똑같고 (ㅜㅜ)합니다....
영어와 컴과 친하신 여러분들 또한 목과 어깨에 비슷한 고질적인 무언가가 있을 것이라 조심스레 예상해보는데.. 여러분은 오케하시는지요
쿠루미님이 알려주신 자세 저도 자세 굽었을 때 자주 하고 있어요. 이것도 퍼스널 트레이너가 알려준 방법인데, 손을 뾰족하게 모으고 강시처럼 앞으로 들어올려서 풍차 돌리듯이 뒤로 원을 그리면서 반복해서 돌려주는 것도 좋아요. 반대쪽으로도 돌리구요. 어깨에서 우드드득 소리가 나는데 시간 날 때마다 해주면 굽은 어깨 교정에 좋아요. 폼롤러도 필요 없으니 당장 할 수 있고, 지금 당장 의자에서 일어나서 하면 되지여,, (번역땜에 마케팅 자료 연구했더니 점점 판촉말투가 튀어나오네요...)
이것도 해보심 새로운 고통에 눈을 뜨실 수 있습니다.
근데 전 알아도 집에서 안하고요... 어제도 필라테스 선생님의 '집에서 좀 하셨어요?'에 멋적은 웃음만...
저는 요가보단 필라테스 파지만, 운동에 역시 한표요.
빠삐용 님께서 올려주신 자세를 해보고 뭉친 근육들이 안녕!!! 나는!!! 근육이야!!!! 뭉쳤지!!!! 하고 소리지르는 경험을 했습니다..... 효과가 매우 즉각적으로 느껴지니 애용하겠습니다...
요가를 하세요
제가 귀찮은걸 정말 싫어하는데 저건 누워만 있어도 되는 거라 매우 유용했습니다 ㅋㅋ 근데 요샌 귀찮아서 저마저도 안하긴 합니다만.;;;; 빠삐용님이 올려주신 저 자세도 진짜 시원합니다 한번 해보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감사합니다. 뭔가 간단해 보이는데 드러 누우면 막 절망적으로 포즈가 안 나와서 으아아아아아 하는 겁니까. (.....)
혜경님 쿠루미님 권해주신 방법 해보시고 쉽게 되면 그담으로 요케 하시면 새로운 세상이...(...)
쿠루미님 정말 저렇게 누워만 있어도 됩니까?! 당장 내일부터 시작합니다. 저건 간단해 보이네요. ㅠ
자주 스트레칭하고 근육을 키우는 게 답인 것 같습니다. 자금이 된다면 전문가의 손길만한 게 없을 텐데... 댓글이 다 좋아서 여기 누우러 왔습니닿ㅎㅎ
혹시 거북목도 있으시면 알렉스 한번 써 보세요. 저느 머리가 너모 무거워서 목을 빼다 보니 어깨가 앞으로 말렸거든요. 알렉스가 100%는 아니어도 바른 자세 유지하게 도움이 되어요.
저도 말린 어깨였는데.. 필라테스 하면서 많이 펴졌습니다. 필라테스 할 때 선생님한테 이런저런 스트레칭과 운동 방법을 배웠는데요, 제일 손쉽고 편한 방법 하나 알려드립니다.
일단 폼롤러가 필요하구요, 요 아래 사진의 언니처럼 척추를 폼롤러를 따라 대는 느낌으로 누워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팔을 편안하게 양쪽 다 바닥으로 내려주세요.(손바닥이 천장 보는 방향으로) 그러면 말린어깨 심한 경우에는 팔꿈치는 커녕 일단 손등이 바닥에 안 닿습니다..ㅠㅠ 그런데 일단 가능한 만큼 손을 바닥쪽으로 내리시려고 하면 가슴 앞쪽 근육과 어깨가 엄청나게 땡기면서 스트레칭이 되고, 시원해집니다. 매일 저렇게 한 10분씩만 누워있어주시면 꽤 효과가 있습니다. 여러번 하실 수록 팔이 바닥에 점점 쉽게 닿게 되실 거에요 효과가 있으시면 좋겠습니다!
아 그리고 누우셨을때 허리가 너무 안 뜨게 조심하세요. 잘못하면 허리 다칩니다.
삼각.. 흉..광배.. 네.. 네이버 좀 보고 오겠습니다.
저도 청소년기에 rounded shoulder로 고통받다가...나름 인터넷으로 방법을 터득해서 적당히 운동하고 있습니다. 보통 말린어깨는 전면삼각근과 흉근의 과도한 보상으로 발생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해당하는 길항근(반대작용을 하는 근육)인 광배근과 하부 승모근을 키워주면 완화할 수 있다고 해서 데드리프트 가벼운 무게에 철봉 운동하니 많이 좋아졌습니다...아 물론 뱃살은 그대로입니다
사실 청소년기때 근골격계 질환으로 고통받아서 운동에 좀 집착하는 스타일입니다. 좌우 불균형 자체가 심하다면 전문가의 손길이 필요합니다. 저는 좀 심한편이어서 신도림에 위치한 모 체형교정원에서 교정(고통)받고 엄청나게 나아졌습니다..
일단 모니터나 키보드, 의자 높이가 적정한지 살피세요. 컴퓨터 바른 각도 자세 뭐 그런 거 찾아서 본인 자세랑 비교해보시고... 모니터는 모니터 암으로 매달아버리는 게 제일 각도나 높이 조정이 수월해서 좋았습니다.
자세는 의지로 만드는 게 아니라 근육이 만드는 것입니다... 근육을 키우면 펴져요.
운동을 했더니 빠지라는 살은 안 빠지고 자세 교정으로 인해 키만 더 커버린 인간이 여기 있습니다. ㅜㅜ
http://suwhc.or.kr/program/musculoskeletal-disorders/
제가 언젠가(...) 가보려고 즐찾만 해둔 곳인데, 이런데서 한번 상담받아보시는 것도 괜찮을 듯해요.
제 경우는 그냥 어느 정도는 그러려니 받아들이고... 운동을 하면 어깨가 굳는 속도가 늦춰지기는 하는데, 아주 벗어날 순 없더라고요. 근처에서 적절한(금액과 거리가 너무 부담스럽지 않은) 마사지샵을 찾아서 2-3개월에 한번은 풀어줘야 합니다.
빠삐용님이 영업하신 마사지기기를 살 생각입니다. 자세를 바르게 하는게 제일 좋지만 열중해서 하다 보면 저도 모르게 목이 구부정해지고 일 마치고 나면 어깨 짓눌림에 최근 손저림까지 추가 되어서 고통 받는지라...마사지기 써보고 후기 찔게요.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