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곧내입니다.
저는 한때 가정용 염색약으로 애쉬 그레이를 뽑은 댓가로
탈색 수준의 손상모를 얻은 이후
헤어케어 분야를 6년 가량 파며 기백만원을 퍼부었습니다..
마트에 싼 게 널렸는데 왜 비싼 걸 쓰지 싶으신 분도 있겠지만
저는 일단 1. 염색을 했으며 2가끔 펌도 하고 3 곱슬 머리입니다.
마트 제품들은 이런 머리를 세척은 해줄지언정
머리카락 주인이 모양을 잡게 해주지는 못합니다.
억지로 모양을 잡다보면 머리카락 끝이 갈라지거나 마디가 생기고
이러느니 펌을 하겠다 미용실에 가면 원장 선생님왈 손상모 다 쳐야하는데 그것이 10센티다..
헤어 제품은 리뷰 검색하면 다 미용실에서 쓴 거 밖에 없어서 도움이가 안되고...
그래서 저는 6년간 돈을 들였습니다.
처음엔 다들 그렇게 좋다는 케라스타즈에 손을 대었으나 높은 가격대비 ??한 느낌을 받았고
미용실에서 파는 살롱 브랜드부터 소셜에서도 심심치 않게 파는 아모스,
수입 직구 브랜드, 유기농 브랜드, 쿠팡에서 핫했던 단백질 앰플-_-이
그 이름을 달기 n년전 부터 써보는 등 아무튼 이것저것 손을 대 보았습니다.
쓰다보니 이걸 이력서에 어필해도 됬겠다 싶네요 이런...
아무튼 그래서 손상모 소리는 4-5년 전부터 안듣게 되었습니다.
아무튼 헤어제품은 아시다시피 양이 많은 편이기도 하고
화장품 수준의 케바케이기 때문에 직접 써보는 거 밖에는 답이 없지 않나요
쓰다보면 또 좋은 줄 모르겠고... 바꾸면 좋은 거 같다가 또 적응하고..
같은 브랜드를 오래 쓰면 머리카락이 적응을 해서 효과가 없기도 하고,
제 몸을 가지고 실험하다보니 대용량은 사지 못하는 몸이 되어
350-500소용량으로 샴푸 n개 컨디셔너 n개 마스크팩 n개를 돌려 쓰고 있습니다.
모든 뷰티 계열이 그렇듯 비싸고 좋은 것도 있고, 싸고 싼 맛을 하는 것도 있는데
그 중에서도 가성비가 엄청나다 느낀 브랜드를 소개합니다.
그냥 혼자 써도 되지만 소비는 함께하면 더 즐거우니까요.
Shea Moisture라는 브랜드이고, 쿠팡 직구에서 구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허브에서도 팔긴 하는데 헤어제품군이 다양하지 않습니다.
아기를 둔 부모들 사이에서 아기용 샴푸 겸 목욕 샴푸가 매우 유명해서 그런가
성인용(?) 헤어 제품계열은 다들 별로 사지 않는 것 같습니다(...)
가격도 츠바키 정도이거나 더 쌉니다.
제 추천템은
<Shea Moisture 마누카 꿀 & 마푸라 오일 인텐시브 하이드레이션 헤어 마스크>입니다.
쿠팡에서 이 이름으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생겼습니다.
저의 최애템인 웰라 마스크 팩의 1/4 가격으로 70% 정도의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
가격은 일반 마스크 팩과 비슷하며 용량은 1.5배로... 작년에 샀는데
도저히 저 혼자선 다 쓸 것 같지가 않습니다.
흙같은(?) 넛트계열 향+시어버터향이 나는데 이것만 문제가 안되신다면
몹시 괜찮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브랜드 이름이 말해주듯 기본적으로 시어버터가 함유되어 있거나
그 비슷한 성분을 내세우고 있어 오일리한 제품이기 때문에
두피까지 바르지 마시고 방치 시간만 길지 않게 조절해 주시면
머리가 적당한 유수분으로 촉촉하며+반짝반짝합니다.
요즘처럼 건조한 겨울에 쓰기 좋아요.
같은 라인의 샴푸는 비추입니다. 몹시 기름집니다...

다른 것도 사 보고 싶다 하시면 이 샴푸를 추천 드립니다.
이 브랜드의 샴푸는 전체적으로 느끼한 향이 좀 있고 실제로도 좀 기름진 편인데
이건 피톤치드 느낌의 나무향? 이라 산뜻하고
클래리파잉 샴푸답지 않게 건조해지지 않습니다.
아마도 오일이 함유되어서 그런 듯 합니다.
저는 주 1회 정도로 쓰지만 머리카락이 지성이신 분들은 데일리로도 괜찮지 않을까 합니다.
으아으아 맞춤추천까지 해주시고 감사합니다! 꼭 사볼게요😍😍😍😍
우왕 별님 정말 헤어케어 전문가시네요. 저도 한때 머리결에 엄청 신경 썼는데, 요새는 염색도 하지 않은 단발이라 암거나 쓰고 있네요. ㅎㅎ 다시 염색에 맛 들이면 별님의 추천템들을 꼭 써봐야겠어요.
현경 님 손상모시라면 이것도 추천 드립니다. 쿠팡직구에서 만 오천원쯤하는데 손상으로 부스스+건조한 머리가 차분해집니다. 본문의 마스크팩과 함께 쓰려면 방치 시간 조절이 좀 필요하긴 하지만, 엄청난 시너지 효과가 납니다. ㅇㅇㅇ프리를 패키지 전면에 내세우는 제품이니(..) 성분도 나쁘지 않을거고 컬러 프로텍트가 된다는 걸 봐선 어느정도 산성샴푸가 아닐까 합니다. 이 패키지 디자인은 볼류마이징 라인이고 그밖에 스무스, 레쥬브네이팅이 있는데 본문 마스크팩과 쓰기엔 볼류마이징이 나아요. 이 브랜드도 오일성분이 메인인만큼 전반적으로 리치한 편인데, 그 중에서도 레쥬브는 매우 리치한 편이라 너무 무겁게 느껴지실 것.. 쿠팡직구에선 Macadamia, 볼류마이징 샴푸< 이렇게 검색하시면 됩니다.
저 웰라 마스크팩 정말 좋아하는데 비슷한 느낌이라니 꼭 구매해야겠어요... 저도 손상모긴머리라 별 걸 다 써봤는데... 헤어샵에서 해주는 무코타를 제일 좋아하지만 비싸니까요... 집에서는 의외로 저렴한 에스테티카 샴푸+헤어팩라인을 매일 쓰고 있습니다. 소망화장품에서 헤어샵용으로 만들었다는데 가장 리치한 느낌이고 머리가 덜 뜨고 게다가 굉장히 쌉니다. 헤어샵에서 파는 비싼 살롱제품보다 훨씬 머리가 잘 빗기고요 허나 성분은...아예 알아보지도 않았습니다. 합성 성분 제품도 상관없다 머리가 차분했음 좋겠다 난 돈이 아깝다 하시면 추천합니다.
큽 저 헤어팩 떨어진거 어떻게들 아시고 글을 쎄워주시고! 꿀팁 얻어갑니다 본문에 나온 마스크팩과 샴푸 모두 사야것네유… 댓글에 나온 상품들도 다 탐이 납니다… 이렇게 지갑이 술술 열리고…
마스크 팩을 영업하고 싶었는데 뜻밖의 샴푸 영업글을 되었다....댓글에 추천해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저도 열심히 소비해 보겠습니다!
오일리한것이 싫고 머리를 촉촉하게 관리하고싶은 대원분들은 아쿠아큐링을 써보세요 묭실에서 칙칙이 뿌려 관리해주는 느낌입니다~~
헉 저도 머리개털인데 끼어서 영업하자면 올영에서 파는 아르간 헤어밤투오일(포레스트 스토리) 추천드려요! 만원정도하는 가격인데 글리세린+단백질 조합쯤 되고요, 저거 엄마한테 사드리고 엄마가 작년 제 예쁜짓 베스트 3안에 든다고 칭찬해주셨습니다!! 손가락에 머리털 닿는 느낌이 달라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도 피톤치드 느낌의 나무향 샴푸가 끌리네요.
실미도에 이렇게 유능한 분들이 많으시고ㅠㅠ 정보 감사합니다! 마지막 샴푸는 한 번 사봐야겠어요(지성두피 소유자)